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필리핀에도 날씨가 시원한곳이있다?

 


필리핀에도 날씨가 시원한 도시가있습니다. 필리핀은 동남아 더운나라이지만 연평균기온이 19.3℃인곳이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바기오시 입니다!!

필리핀 바기오시를 아시나요?

오늘은 바기오시에대해서 간단히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기오시는 마닐라와같은 루존섬에 위치해있으며 해발 1500m 의 고원도시입니다. 저는 현재 여기서 1년째 거주하고있습니다.바기오는 필리핀의 여름의 수도라고불립니다. 필리핀에도 건기 한국기준 7~8월과 비슷한 여름이존재하는데 이때는 마닐라의 정부가 바기오로 와서 업무를 보기도합니다.


 

또한 바기오는 필리핀내에서 치안이 좋기로 항상 top5안에 드는곳입니다.마닐라처럼 택시를 타도 바가지를 씌우지않고 50센트까지 거스름돈 확실하기주며 엥간한건물에는 총을 장비한 가드들이 있어서 안전합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 두테르테 대통령도 바기오로 휴가를 자주옵니다.


 위사진은 마놀호텔식당입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이 방문할때 거주한다는 호텔인데 


무려 1박에 14만원 ;;; 필리핀 가치로는 엄청난 가격 입니다.

 

 

바기오에 오신다면 꼭 세션로드를 가시게될겁니다. 한국으로치면 시내같은느낌입니다. 모든 식당이 항상 점심,저녁식사시간에는 붐비고 엄청난 유동인구를 볼수있는곳이죠.다만 소매치기를 주의해주세요~

 

 

바기오에 오신다면 말콤스퀘어에 금요일~토요일저녁시간에 한번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파이어댄스같은 불꽃쇼나 공연이 자주있는곳입니다.

여행오신다면 필리핀문화를 접하는데 큰도움이될거라고생각합니다.

 

 

 

멀리서 본 바기오풍경입니다.

이건 제가 마닐라에갈때 폰으로찍은건데 그림같은 도시아닌가요 ?

마치 일본애니메이션에 나오는 풍경같죠ㅎㅎ

 

 

바기오는 교육의도시로도 유명합니다.

필리핀의 대부분의 유명한 상위대학들이 바기오시내에 있으며 교육의질자체가 좋아서 정치인들도 교육의 도시를 테마로 밀고있는곳입니다.

그래서 필리핀에 어학연수오신분들중에는 바기오에 대해 아시는분들이 좀있더라구요.

바기오에 어학연수에 관한정보는 나중에 어학연수카테고리에서 다루도록할게요.

오늘은 저의 티스토리 첫글을 제가사는 바기오에 대해 짧게나마 소개해드렸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