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이건 정말 흥미로운 소식이네요. RDNA 2를 기반으로 Big Navi는 레이 트래이싱 지원, VRS 및 AI 기반 업스케일링입니다. 계속하기 전에, 네, 이건 확인되지 않은 소문입니다만, 그래도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다루기로 결정했습니다. AMD는 3일 후에 Financial Day에서 RDNA 2 기반 Radeon 그래픽 카드를 3개를 공개할 것입니다.
이 몬스터 GPU는 GeForce RTX 2080 Super 및 RTX 2080 Ti와 함께 매니아 공간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이 소식통은 최상위 GPU의 등급은 18 TFLOP이며, MSRP는 999달러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건 미친 짓이에요. 만약 이 소문이 사실이라면, Big Navi는 Turing 플래그십을 쉽게 무너뜨릴 것입니다. Super 변형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건 미친 카드일 거예요. 참고로 Radeon RX 5700 XT는 9.x TFLOP GPU입니다. 두 배나 큽니다!
이 숫자가 너무 높은 것 같지 않나요? 그것이 제가 아직 확신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유효성과 관계없이 게시물에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괴 VRS입니다. 아래에서 이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게시물에서 이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DirectX 11과 DirectX 12: 심층 분석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정확히 레이 트레이싱이란 무엇입니까? NVIDIA RTX, DirectX 12 및 게임에서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
RDNA 2의 레이 트레이싱에서 30~50% 더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AMD의 레이 트레이싱 솔루션은 NVIDIA와 마찬가지로 Microsoft DXR(DirectX Ray-tracing)도 활용하지만 구현 효과는 더 높다고 합니다. RDNA 2는 Microsoft의 Xbox Series X 콘솔과 하이엔드 Radeon GPU 용으로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장면들은 완전히 레이 트레이싱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Crytek와 마찬가지로 스크린 공간 반사와 RT 레이 트레이싱의 조합인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래스터라이징과 네이티브 레이트레이싱 간에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지만, NVIDIA의 RTX 솔루션보다 더 엄격한 접근 방식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게임이 더 잘 진행되고 거의 비슷하게 보인다면 저는 그것을 승리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의견 : 솔직히 말하자면 이것은 마케팅 특수 효과처럼 들리네요. NVIDIA는 RTCores를 사용하여 BVH 통과 및 광선/삼각 교차 테스트(ray casting)를 가속화합니다. 텐서 코어는 DLSS 및 이미지의 노이즈를 제거하여 낮은 광선 수로 인한 아티팩트를 제거합니다.
AMD는 RDNA 2가 RTX보다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RDNA 2는 단순히 광선 수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SSR로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불평하는 것은 아니지만 마케팅은 약간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업스케일링, 애니메이션 보간 및 NPC AI에 대한 심층 학습 첫 번째 부분은 DLSS와 너무 유사하게 들리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이 더 흥미롭습니다. 애니메이션 보간법을 사용하여 30 FPS 게임에 60 FPS 지원을 추가하는 것은 정말 혁신적인 아이디어입니다.
60 FPS에서 실행되지 않는 고전이 많습니다. 이를 통해 AMD는 효과적으로 파손하지 않고 60FPS로 부드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NPC AI는 개발자가 캐릭터 AI를 얼마나 잘 코딩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GPU나 레이 트레이싱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VRS는 특정 타이틀에서 4K 120 FPS를 허용합니다. 저는 이것에 대해 매우 회의적입니다. VRS는 매우 작은 기술이지만, 4K에서 120 FPS의 성능을 얻을 수 있는 큰 이점은 없습니다. 4K라도 품질을 크게 떨어뜨리지 않고서는 가능하지 않을지 의문입니다.
xCloud ray-tracting과 Azure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icrosoft의 Stadia와 GeForce Now의 대안인 xCloud와 Azure의 문제가 있습니다. 이 소스는 xCloud 시스템이 최고 수준의 RDNA GPU를 사용함으로써 전체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Stadia와 Geforce가 지금 어떻게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면, 저는 아직 xCloud에 대해 너무 흥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소문은 여러 가지 억측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 3일만 기다리면 됩니다. OP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은 며칠 후 AMD의 Financial day에서 공개될 것입니다. 건배!
'IT정보&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텔 : 2020년에 10nm 그래픽카드가 출시될 것임 (0) | 2020.03.06 |
---|---|
RTX 3080 Ti는 2080 Ti 보다 40% 더 빠른 성능 (0) | 2020.03.06 |
둠이터널은 충분한 하드웨어로 1,000 FPS에서 작동합니다. (0) | 2020.03.02 |
인텔 10세대 코멧레이크 제품코드유출 (0) | 2020.02.28 |
인텔 그래픽카드 DG1 스펙유출 (0) | 2020.02.28 |